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증권 "현대중공업지주 4분기 실적 무난…'매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증권 "현대중공업지주 4분기 실적 무난…'매수'"
    KB증권은 2일 현대중공업지주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무난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하면서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제시했다.

    정동익 연구원은 "현대중공업지주의 2019년 4분기 영업이익은 3천8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3천54억원)와 큰 차이가 없어 무난한 어닝시즌을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현대오일뱅크의 실적이 정상화하고 현대건설기계 등 기타 자회사들의 실적도 큰 이슈는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현대중공업지주는 지난해 4월 보유 중인 현대오일뱅크 지분 91% 중 17%를 사우디 아람코사에 매각하기로 계약했고 최근 대금 수취를 완료했다"며 "이 매각으로 현대오일뱅크의 기업가치가 확인됐고 차입금 감소 등으로 실적 및 재무구조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현대중공업지주는 현대오일뱅크로부터의 안정적인 배당금을 재원으로 올해 주당 1만8천500원 이상의 배당금 지급을 시장에 약속했다"며 "이에 따른 배당수익률은 5.5%인데, 이는 코스피200 비금융주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배당락의 영향으로 최근 주가가 하락했으나 안정적인 오일뱅크의 실적과 조선업 업황 개선, 높고 안정적인 배당 수준 등을 감안하면 주가 회복이 기대된다"며 6개월 목표주가 42만원을 유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춘욱 "AI株 버블권 진입…소수만 살아남는다" [한경 트렌드쇼]

      "인공지능(AI) 주식 일부는 거품 영역에 들어온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사진)는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2026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를 앞두고 최근 진행한 인...

    2. 2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주가 40% 폭등' 개미들 초대박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3. 3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