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대병원, 6살 미얀마 심장병 어린이 초청수술…"안정 회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대병원, 6살 미얀마 심장병 어린이 초청수술…"안정 회복"
    서울대학교는 미얀마에서 온 여섯 살 심장병 환아 1명이 지난 15일 서울대병원에서 심장 수술을 받고 안정적으로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10일 서울대에 따르면 의과대학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지난달 15일 중증 선천성 심장병을 앓는 싸이코코앙(6)군을 초청해 심장 수술을 진행했다.

    싸이코코앙 군은 폐동맥으로 가는 판막이 막혀 있었으나 미얀마 현지에서는 수술이 어려웠다.

    현지 통역관의 소개로 싸이코코앙 군의 이야기를 알게 된 한 선교사가 의학센터 측에 의뢰해 초청 수술이 성사됐다.

    해당 수술은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의 '해외 환아 무료 수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의료비와 체재비는 서울대 어린이병원 후원회·한국심장재단·함춘후원회·더투게더가 지원했다.

    싸이코코앙 군 어머니 이이산씨는 "수술 전 아이가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 오래 걷지 못해 입술이 파랗게 되고 손발톱이 하얗게 됐었는데, 수술 후 많이 호전됐다"면서 감사의 뜻을 표시하며 "퇴원 후에는 건강한 모습으로 잘 걷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고(故) 이종욱 전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을 기리는 의미에서 2012년 설립돼 국제 의료문제에 대한 교육과 연구, 국제공헌 실천 등에 기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