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경두 "드론, 미래전장 핵심무기…디지털 강군 건설 매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경두 "드론, 미래전장 핵심무기…디지털 강군 건설 매진"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6일 "우리 군은 4차산업혁명시대 기술발달에 따른 다양한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방과학연구소가 개최한 '이제는 드론 시대 신성장동력으로서 진단과 대안' 세미나 축사에서 "드론이 미래 전장의 핵심무기체계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정유시설에 대한 공격에서 볼 수 있듯이 드론이 테러의 수단으로 이용된다"며 "안티 드론 기술에 대한 관심도 증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군은 첨단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강군, 스마트 국방' 건설에 매진하고 있다"며 "무인전투체계 개발 분야를 8대 국방전략기술의 하나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정 장관은 "육군이 지난 9월 정찰 드론, 무장 드론, 전자전 드론 등을 갖춘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했다"면서 "드론 산업을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육군교육사령부 신인호 전투발전부장은 육군에서 추진 중인 드론봇과 대(對) 드론 전투 발전 방향을 발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정찰기 2대, 서울·동해 상공 비행…대북 감시활동 강화

      RC-135V·RC-135S 비슷한 시간 한반도서 비행한 듯미군 정찰기 2대가 비슷한 시간 서울과 동해 상공을 각각 비행하는 등 연일 미군 정찰기의 '한반도 작전'이 이뤄지고 있다.미군 정...

    2. 2

      무등록 드론 1만대 비행…사고나면 '속수무책'

      지난달 서울 신대방동에 사는 윤모씨(32)는 인근 공원을 산책하다 추락한 드론에 이마를 맞아 찰과상을 입었다. 드론 조종자가 고등학생인 데다 상처가 심하지 않아 윤씨는 학생을 타이르고 그냥 넘어갈 수밖에 없었다. 지...

    3. 3

      한·미, 방위비협상 이틀째…추가 조율 여부 주목

      한국과 미국이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제11차 한미 방위비분담 특별협정(SMA)을 위한 4차 회의 이틀차 협상을 진행했다.이번 4차 회의는 지난달 서울에서 개최된 3차 회의가 파행된 지 2주만에 재개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