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단신] 오산덕상체육경기대회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오산덕상체육경기대회가 2일 평양 빙상관에서 개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30여개 체육단이 참가하는 대회에서는 축구,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스키 등 6개 종목의 40여개 세부종목경기가 평양시, 삼지연군을 비롯한 여러 시·군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인 최휘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룡남 내각부총리 등이 참석했다.

    ▲ 백용호 적십자회 중앙위원회 집행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적십자회 대표단이 스위스에서 진행되는 적십자 및 적반월회 국제연맹 제22차 총회와 대표 이사회, 제33차 국제 적십자 및 적반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2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방북 중인 중국국가대극원 교향악단이 2일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참관하고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백번째 생일을 맞는 황해남도 배천군 류천리의 심순범 할머니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일 라오인민민주공화국 수립 44주년에 즈음해 분냥 보라치트 라오스 대통령에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우리 두 당, 두 나라 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사회주의 위업 수행을 위한 공동투쟁 속에서 끊임없이 공고 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총비서 동지가 건강할 것과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기를 충심으로 축원한다"고 말했다.

    김재룡 내각총리도 라오스 정부 수상에 축전을 보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사가 성적 입력 '깜빡'… 서울대 수강생 전원 F학점 받은 '황당 사연'

      서울대에서 한 강사가 성적 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7일 대학가에 따르면 지난해 2학기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의 한 학과에서 개설된 전공 강의를 맡은 강사가 성적 ...

    2. 2

      "강사가 독감이라…" 서울대 일부 과목 수강한 학생들 모두 'F학점'

      서울대에서 전공수업을 맡은 한 강사가 성적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강의를 맡은 강사 A씨는 지난해 12월 "일정에 변동이 생겨 일괄...

    3. 3

      현직 의사 "나도 먹었다" 고백…나비약 중독성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박나래와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 등이 '주사이모'에게 불법 진료를 받고 다이어트약인 일명 '나비약'을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현직 의사가 해당 약물의 위험성을 경고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