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등 체육교사, 유도부 선수 7명 폭행 의혹…경찰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미교육청 폭행 일부 확인…"전수조사 뒤 심리치료"
    초등 체육교사, 유도부 선수 7명 폭행 의혹…경찰 수사
    경북 구미 한 초등학교 체육교사가 자신이 지도하는 유도부 선수들을 폭행했다며 학교 측이 신고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5일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등에 따르면 학교 측은 자체 조사 결과, A체육교사 겸 유도부 감독이 수개월 동안 유도부 선수 7명을 폭행한 정황이 있다며 구미경찰서에 신고했다.

    지난 3월 기간제 교사로 들어온 A교사는 유도부 선수들이 학교 사정을 부모에게 알렸다는 이유 등으로 발과 가슴 등을 때렸다는 것이다.

    특히 학부모들은 남자선수에게 안마를 시켰다가 잘하지 못한다며 여자선수에게 남자선수의 뺨을 때리도록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일부 학부모는 남자선수들의 중요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했다고도 주장했다.

    학교 측은 일단 A교사를 해고한 뒤 6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열기로 했다.

    구미교육청은 진상조사에 나서 A교사가 부임 이후 지난달 초까지 유도부 선수들을 폭행한 점을 확인했다.

    구미교육청 관계자는 "(A교사가) 강하게 훈련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점들이 있었다고 일부 잘못된 점들을 인정했다"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한 후 심리치료 등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르바초프 "거대한 핵전쟁 위험 여전" 미러 신냉전 경고

      BBC방송 인터뷰…美 INF 탈퇴·러시아 구소련 향수 우려 "냉전종식 때 기대한 상황 아냐…빠짐없이 핵포기 선언해야" 미하일 고르바초프 구(舊)소련 공산당 서기장이 세계가 "거대한 핵전쟁 위험"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

    2. 2

      뮤지컬 '위윌락유' 서범석·홍록기 등 주요 배역 캐스팅 공개

      전설적인 록밴드 퀸의 명곡 24곡으로 구성한 주크박스 뮤지컬 '위윌락유'(We Will Rock You) 주요 배역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 제작사 엠에스컨텐츠그룹은 5일 '버디' 역에 서범석·홍록기·김재만, '비...

    3. 3

      국보 창덕궁 인정전, 30일까지 내부 특별관람

      덕수궁서는 8일 '돌담길 음악회' 문화재청은 국보 제225호인 창덕궁 인정전(仁政殿) 내부를 보는 특별관람 프로그램 '창덕궁 정전, 인정전에 들다'를 6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특별관람은 매주 수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