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오버행 이슈 소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최근 전환사채(CB) 조기 상환에 따라 대규모 매물 부담(오버행 이슈)이 소멸됐다고 17일 밝혔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지난달 20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6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조기 상환했다. 전환사채 잔여액이 100억원이며, 이를 모두 모회사인 에이치엘비가 보유하고 있어 오버행 이슈가 소멸됐다는 설명이다. 현재 920억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과 기타 유가증권 등으로 자금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에이치엘비와 엘리바의 합병도 회사에 긍정적이라고 했다. 이번 합병에 따라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보유 중이던 엘리바 주식 32만5010주를 에이치엘비에 양도한다. 이에 대한 대가로 에이치엘비 보통주 58만6098주와 현금 약 400만달러를 받게 된다. 이후 리보세라닙의 신약허가 신청(NDA)과 시판허가 때 각각 400만달러씩 총 800만달러를 받는 권리도 확보하게 된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엘리바가 개발 중인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한국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벤티지랩 "1개월 지속형 주사제로 남성형 탈모 치료 효과" 논문 발표

      인벤티지랩이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 나정대 교수와 함께 남성형 탈모 치료 효과에 관한 논문을 국제 분자 의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Medici...

    2. 2

      메디톡스, 수출용 제품 회수 명령에 10%대 급락…"사실관계 조사할 것"

       메디톡스가 일부 수출용 보툴리눔톡신 제제 회수 명령에 급락하고 있다. 17일 오전 9시36분 현재 메디톡스는 전날보다 4만400원(10.87%) 내린 33만1100원을 기록 중이다. 식품...

    3. 3

      1000억원대 현금부자 동국제약, 본격 설비투자…CMO 시동

      현금부자인 동국제약이 본격적인 설비투자로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에도 시동을 건다.17일 상상인증권에 따르면 동국제약을 설비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200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