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남기 "분양가상한제 시행령 개정작업 내달 하순께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면밀·충분 검토해 도입·적용여부 판단…대전제는 공급위축 최소화·재건축 과열 잡기"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0일 "분양가 상한제의 작동 요건을 완화하는 시행령 개정 작업이 거의 마무리 단계"라면서 "아마 10월 하순경에 관련 개정이 마무리될 듯하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을 통해 "정부로서는 부동산 과열이나 비정상적 시장이 이뤄지는 것은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분양가 상한제 관련) 제도화를 하면서 아파트 공급이 위축되는 것을 가능한 최소화하면서 할 방법이 있는지 관계부처 간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 "9·13 조치 후 부동산 시장이 안정돼 왔는데 7월부터 이상 조짐이 있었고 9월 들어서는 그런 움직임이 조금 더 강해졌다"면서 "(특히) 강남 중심으로 재건축 중심으로 굉장히 그런 양상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어 "면밀하게 충분한 검토를 거쳐 분양가상한제 도입 및 적용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면서 "대전제는 아파트 공급 위축을 최소화하고 강남을 중심으로 한 재건축 아파트의 과열 분위기를 철저하게 잡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남기 "분양가상한제 시행령 개정작업 내달 하순께 마무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분양가상한제 폐지 후 서울 아파트 분양가 1억9000만원 뛰어"

      경실련, 2014년 12월과 올해 7월 대도시 아파트 분양가 비교·분석"현정부 '투기조장책'에 부동산값 폭등…분양가상한제 전면 확대해야"민간 아파트 분양가상한제 규제가 사실상 ...

    2. 2

      [집코노미] "상한제 아파트 의무거주가 전셋값 폭등 부를 것"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아파트에 거주의무기간을 두는 방안이 추진되면서 전세시장 불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에서 전세 공급이 뚝 끊겨 수급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3. 3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주택, 2∼3년간 의무거주해야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26일 정부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확대 시행에 따른 주택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개정안에 따르면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에서 분양한 민영아파트를 분양받게 되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