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서 멧돼지 출몰 이어져…중구에서도 목격 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서 멧돼지 출몰 이어져…중구에서도 목격 신고
    26일 울산시 울주군에서 80대가 멧돼지에게 공격당하는 일이 발생한 가운데 도심인 중구에서도 멧돼지가 출몰했다.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4분께 중구 반구동 내황교 아래에서 멧돼지를 목격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과 소방, 관할 지자체인 중구는 엽사 등을 동원해 함께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멧돼지로 인한 피해 상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날 오전 6시 50분쯤에는 울주군 온양읍 중고산마을 주택에 멧돼지 1마리가 나타나 80대 여성을 들이받고 달아났다가 죽은 채로 발견됐다.

    울산서 멧돼지 출몰 이어져…중구에서도 목격 신고
    이 여성은 배에 찰과상과 팔에 타박상 등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멧돼지는 바위에 머리를 부딪쳐 죽은 것으로 추정되며,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의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보건당국은 보고 있다.

    25일에도 오후 5시 10분부터 오후 9시 16분까지 남구 삼산동 태화강변에서 멧돼지가 출몰했다는 신고가 4차례 접수됐다.

    경찰과 소방, 남구 유해조수기동포획단이 일대를 수색했지만, 멧돼지를 발견하지는 못했다.

    남구에서는 17일에도 멧돼지 1마리가 출몰해 1시간 동안 쇼핑몰 주변과 주택가를 돌아다니다 경찰 순찰차를 들이받은 후 태화강변으로 달아난 적이 있다.

    소방의 한 관계자는 "오늘 중구에 출몰한 멧돼지가 남구에 나타났던 멧돼지와 같은 개체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울산서 멧돼지 출몰 이어져…중구에서도 목격 신고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소방당국 "의성 산불, 헬기 13대 동원…초기 소방력 확보"

      [속보] 소방당국 "의성 산불, 헬기 13대 동원…초기 소방력 확보"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경북 의성서 또 대형 산불, 강풍 타고 확산…주민 대피령 [종합]

      지난해 봄 대형 산불이 발화한 경북 의성에서 1년도 채 안 돼 또다시 대형 산불이 발생했다.10일 산림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15분께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150m 높이 야산 정상에서 원인이 확인되지 않은...

    3. 3

      [속보] 경북 의성 산불 확산에 주민 대피령…산림 당국 진화 중

      경북 의성군은 10일 오후 3시 14분께 의성읍 비봉리 산에서 불이 남에 따라 인근 주민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다.군은 의성읍 오로리, 팔성리, 비봉리 주민에게 의성체육관으로 대피하라고 재난 문자를 보냈다.산림 당국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