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 여성인재 부산 온다…글로벌 여성리더포럼 10월 1일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여성인재 부산 온다…글로벌 여성리더포럼 10월 1일 개막
    세계 전문직 여성 500여 명이 부산에 모여 글로벌 네트워킹과 여성리더십을 공유한다.

    글로벌여성리더포럼 조직위원회는 10월 1일부터 사흘간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2019 세계여성 기업인 무역 총회·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6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조직위원회와 리컨벤션이 주최·주관하고 부산시·부산관광공사·영산대학교 등이 후원한다.

    '세계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여성 기업가정신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여성 경제인과 차세대 여성 인재 등 50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는 세계여성 기업인 무역총회와 연계해 20개국 300여 명 글로벌 여성 기업인이 참여해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회도 마련한다.

    개회식에는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이 축사하고 리더 토크쇼에는 비니타 빔헷 아세안 여성비즈니스포럼 인도 의장과 김경조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장 등이 연사로 나서 '기업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대담한다.

    노찬용 대회장(영산대학교 이사장)은 "6개 세션과 2개 특별 세션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여성 리더의 지혜와 교훈, 난관을 극복한 사례 등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파기환송심 오늘 첫 재판

      최태원(66) SK그룹 회장과 노소영(65)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 파기환송심이 9일 시작된다.지난해 10월 대법원이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재산분할로 1조3808억원을 지급하라'고 한 2심 ...

    2. 2

      사형 또는 무기징역…'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특검의 선택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 변론이 마무리되면서 검찰의 구형량에도 이목이 쏠린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9일 오전 10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3. 3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