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니뮤직 첫 대졸 공채…AI가 인·적성 검사 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그룹의 음악서비스업체 지니뮤직은 1991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대졸 신입사원을 공채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니뮤직의 공채 전형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입사 지원자가 온라인 웹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하거나 전략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지니뮤직은 이 과정에서 입력한 지원자의 영상·음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신뢰도를 측정한다. 또 전략게임을 한 기록을 뇌신경과학 알고리즘을 적용해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할 계획이다.

    박정수 경영기획실장은 “AI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위원의 성향이나 선입관에 따른 오류를 줄이고, 공정한 평가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13일까지로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법무·구매), 정보기술(IT), 사업(상품 기획·데이터 분석) 등이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AI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친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KT 부정위촉·효성 횡령 의혹…조만간 총수 조사 뒤 수사 마무리"

      KT 경영고문 부정 위촉 의혹 사건과 효성그룹 총수 일가 횡령 의혹 등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었다. 경찰청 고위 관계자는 23일 서울 미근동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두 건 모두 총수에...

    2. 2

      KT 지니뮤직 "AI로 신입사원 뽑아요"

      KT그룹의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신입사원 채용이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달 1...

    3. 3

      KT, 5G 가입자 100만 '돌파'…유럽 3국서 5G 로밍도 시작

      KT는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이후 172일만인 지난 21일 5G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날 0시부터 이탈리아 팀(TIM), 스위스 선라이즈(Sunrise), 핀란드 엘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