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도립대 중장기계획 수립…'충청권 명문 평생직업대학' 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영병 총장 "입학자원 감소·4차 산업혁명 시대 선제 대응 취지"

    충북도립대학교가 23일 중장기 발전계획(I-BRANDS 2023)을 발표했다.

    충북도립대 중장기계획 수립…'충청권 명문 평생직업대학' 표방
    도립대가 내놓은 비전은 '충청권 명문 평생직업대학'이다.

    이 대학은 인프라, 직업교육, 지역공헌, 평생교육, 산학협력, 특성화, 학생역량을 7대 발전목표로 정했다.

    공병영 도립대 총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입학자원 감소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립대는 지역산업 기반의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해 '윤리적 사회인', '실용적 창조인', '전문적 기술인'이라는 핵심역량 육성 모델도 마련했다.

    재학생들의 취업 기반 확대를 위해 먹거리트랙, 공무원트랙, 놀이트랙, 공학트랙이라는 4대 특화 트랙도 설정했다.

    도립대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대학 운영 전반의 기본방향·지침의 잣대로 삼고 정부 재정지원사업 신청 때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립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화, 지자체 수탁 센터 운영, 평생교육, 도시재생사업 참여, 개방형 창의융합공간 제공,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공 총장은 "중기발전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면서 추진 실적을 지속해 점검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2. 2

      서울대 전공수업 59명 전원 F학점…'황당 사연' 알고 보니

      서울대에서 한 강사가 성적 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7일 대학가에 따르면 지난해 2학기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의 한 학과에서 개설된 전공 강의를 맡은 강사가 성적 ...

    3. 3

      "강사가 독감이라…" 서울대 일부 과목 수강한 학생들 모두 'F학점'

      서울대에서 전공수업을 맡은 한 강사가 성적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해당 강의를 맡은 강사 A씨는 지난해 12월 "일정에 변동이 생겨 일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