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동차서비스업계 "대기업 불공정 관행이 혁신성장 저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서비스업계 "대기업 불공정 관행이 혁신성장 저해"
    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관에서 '제3차 자동차서비스산업위원회'를 열어 자동차서비스업계의 중소기업 관련 주요 현안 과제를 국회에 건의했다.

    위원들은 자동차서비스업이 완성차 제조업과 보험업의 중간 다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대기업과의 불공정한 관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자동차 대체 부품 활성화, 불공정한 공임 감액 등 보험사의 이른바 '꺾기' 관행 개선 등 7개 건의 과제에 대해 국회가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민생연석회의 하도급남품단가조정 소분과위원장인 고용진 의원은 "지적된 문제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김동경 중기중앙회 자동차서비스산업위원장은 "전통산업에서도 혁신성장을 위한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다"며 "정비업계도 이를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자동차 산업 전반에서 공정경제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희귀질환자 의료비 부담 절반 덜어준다

      정부가 희소·중증난치질환자의 고액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건강보험 산정특례 본인부담률을 현행 10%에서 5%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인하한다.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과 함께 ...

    2. 2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 면했다…"약물 복용 다툴 여지"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가 구속을 면하게 됐다.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5일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경...

    3. 3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영장 기각…"약물복용 다툴 여지 있어"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의 구속영장이 5일 기각됐다.정재욱 서울중앙지방법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70대 후반의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