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경기도 부천 옥길 신도시에 개장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3일부터 이틀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5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4만1800㎡ 규모로 조성됐다.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식음료와 시장을 결합한 편집매장인 '시티 마켓',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와 '토이킹덤' 등 총 140여 개 매장이 입점했다. 영화관 '메가박스'와 아동 특화 도서관 '별마당 키즈', 어린이집 등 문화시설을 집중 배치해 '몰링 끝판왕'을 표방한다.

신도시 특성상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센터'의 기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경기도 부천과 광명, 시흥, 서울 구로 등 4개 행정구역과 접해 있고 차로 20분이내 거리에 90만명이 거주하는 부천시 옥길 신도시 상권이란 점에 초점을 맞춘 결과다.

이에 가족들의 문화공간을 핵심으로 내세웠다.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원형 구조로 만든 도서관 별마당 키즈를 매장 중심부에 배치했다.

4층에 위치한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의 경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층 옥상은 고객과 반려견이 놀 수 있도록 놀이 정원과 풋살장 등으로 조성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는 330㎡ 규모의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무상임대 형식으로 20년간 부천시에 제공하고, 부천시가 이를 국공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서는 장보기와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새 콘셉트의 식음료 편집매장인 시티마켓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 오픈을 준비하며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지역민들이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