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 개최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가진 판매자를 발굴하고, 풍성한 선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판매자들은 27일부터 카카오커머스 사이트에서 콘테스트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9월 9일부터 23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상품 이미지, 선물 스토리, 판매 계획 등을 작성해 배송 가능한 상품 아이템을 접수하면 된다.

`축하해요`, `고마워요`, `건강해요`, `힘내세요` 그리고 자유메시지 등 총 5가지 부문을 모집한다.

통신 판매 신고자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 기 입점 사업자 모두 참가 가능하다.

1차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부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10개, 총 50개 후보를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크게 `받는 사람이 좋아할 선물인지` , `보내는 사람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인지` 등이다.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독창적인 제품일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1차 심사 후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7일간 2차 심사로 사용자 투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앱 내 선물하기에서 `받고싶은 선물`을 투표해 최종 5개작을 선정한다.

카카오 커머스 측은 "파트너들은 유료 광고 환산시 약 3억원에 이르는 가치의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