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역균형발전 정책 발굴…부산 연구네트워크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균형발전 정책 발굴…부산 연구네트워크 출범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민간 차원 중앙-지역 간 소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혁신연구네트워크-부산'이 출범했다.

    부산테크노파크는 21일 오후 영도 라발스호텔에서 '지역혁신연구네트워크-부산' 출범기념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에는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김호범 포럼지식공감 상임대표를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 대학, 연구소, 경제단체, 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역혁신연구네트워크-부산'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지역 현안 발굴과 정책연구 등 공론화에 나서고 국가혁신클러스터사업과 혁신도시 등과 연계한 지역 혁신성장 방안을 모색한다.

    세미나는 성경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의 '포용국가의 글로벌 전략' 기조 강연에 이어 공공기관 추가 이전을 통한 국가혁신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규제 자유 특구 지정과 부산국가혁신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등 주제발표가 열렸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부산대학교 원희연 교수를 좌장으로 지역산업 및 국가균형발전 정책 전문가 토론이 진행됐다.

    최종열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중앙과 지역이 협력해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발굴하고 의제화해 정책으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백종원 '한숨' 돌렸다…檢, 원산지 허위표시 의혹 무혐의 처분

      더본코리아가 원산지표시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5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은 지난달 29일 원산지표시법 위반 혐의를 받는 더본코리아 직원 1명과 법인에 대해 혐의없음 처분했다...

    2. 2

      현실판 '미지의 서울' 박보영 사례…法 "공무상 질병" 인정

      추가근무, 업무 스트레스로 우울증이 악화돼 결국 자살한 공무원에 대해 법원이 공무상 질병에 해당한다는 판단을 했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제3부(재판장 최수진)는 지방교육행정 공무원으로 근무하다 숨진 A씨...

    3. 3

      법정에도, 기업에도 '악마의 대변인' 필요한 이유 [하태헌의 법정 밖 이야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