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니클로 월계점도 내달 영업종료…회사측 "불매운동과 무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유니클로가 다음 달 15일 서울 월계점의 문을 닫는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월계점에 입점한 유니클로 월계점 앞에는 이틀 전 '영업 종료 안내 - 최종영업일 9월 15일'이라는 게시판이 세워졌다.

    게시판의 글에는 고객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유니클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는 요지의 내용도 포함됐다.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 매장 안내에서도 유니클로 월계점의 마지막 영업일이 9월 15일이라는 내용이 공지됐다.

    일부에서는 불매운동 따른 매출 하락을 폐점의 이유로 지목하고 있으나, 유니클로 측은 월계점 철수는 일본 불매운동과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다.
    유니클로 월계점도 내달 영업종료…회사측 "불매운동과 무관"
    유니클로 관계자는 연합뉴스 통화에서 "이마트가 불매운동 전인 지난 5월 의류 매장 리뉴얼을 한다고 통보했다"면서 "하지만 조건이 맞지 않아 다음 달 영업을 종료하는 것으로 당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서울 종로구 5층 건물에 입점한 유니클로 종로3가점도 건물주와 재연장 계약이 불발돼 오는 10월 철수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AK플라자 구로 본점에 입점 중인 유니클로 구로점도 이번 달 31일을 끝으로 영업을 종료한다.

    이는 AK플라자 폐점에 따른 것이지만 추가 이전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브라질 상파울루서도 'NO 재팬' 'NO 아베'…동포들 릴레이 광고

      동포 미디어 통해 이달 초부터 '일제 불매운동'으로 시작브라질 상파울루 한인사회도 국내의 'NO 재팬' 'NO 아베'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한인 동포들은 일본의 화이트 리스...

    2. 2

      日 맥주, 10년 만에 1위 자리 빼앗겨…불매운동 여파로 벨기에·미국 이어 3위

      수입 맥주 시장에서 정상의 자리를 내놓지 않던 일본 맥주가 지난달 3위로 밀려났다.15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액은 434만2000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달 790만4000달러...

    3. 3

      국민 4명 중 3명 "일본 경제보복 철회 없으면 불매운동 계속될 것"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3명은 일본이 경제보복을 철회하지 않는 한 불매운동이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15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tbs의 의뢰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일본이 경제보복을 철회하지 않는 한 불매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