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서울대, KT 충남본부와 4차 산업혁명 기술교류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서울대, KT 충남본부와 4차 산업혁명 기술교류 협력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KT 충남고객본부(본부장 최찬기)와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교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두 기관은 초연결·초고속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가상·증강·혼합현실(VR·AR·MR)이 탑재된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망과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이 대학은 2014년부터 가상·증강·혼합현실 분야 콘텐츠 개발 및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윤승용 총장은 “초연결·초고속 스마트 캠퍼스 구축해 5G 기술을 고도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찬기 본부장은 “5G 서비스 구현을 위한 콘텐츠 공동 연구 외에도 두 기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에너지, 보안 등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서울대, 포엑스 그룹과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 협력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전북 군산의 포엑스 그룹(이사장 김승수)과 유학생 유치및 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두 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갖고 중국 유학생 유치 확대, 청년 무역전...

    2. 2

      남서울대,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1280만원 전달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사랑의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성금 128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남서울대는 지난 14일 총학생회와 사회봉사지원센터 주최로 ‘2...

    3. 3

      남서울대, 현장실습형 일·학습병행제 2년 연속 A등급

      충남 천안의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고용노동부의 장기현장실습(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발표했다. 목표실적 달성, 취업률, 조직관리, 학생 및 기업 만족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