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대-김일성대 교류추진위, 학부생 대상 '통일학교'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대-김일성대 교류추진위, 학부생 대상 '통일학교' 개최
    서울대 학부생들로 이뤄진 '서울대-김일성종합대학 교류추진위원회'(교류추진위)는 29일 오전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학생 대상 통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인 '통일학교'를 열었다.

    최승아 교류추진위 위원장은 "남북미 정상 회동 등 최근 한반도 평화에 관한 논의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서울대생들이 통일에 관해 공부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통일 관련 다큐멘터리 시청과 통일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강연 및 토론, 퀴즈 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서울대 학부생 10여명이 참석했다.

    교류추진위는 서울대와 김일성대 간 학생 교류를 추진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5월 서울대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결성됐다.

    교류추진위 결성 이후 서울대 총학생회와 김일성대 학생위원회 사이에 서신 왕래가 있기도 했지만, 학생 교류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교류추진위는 학생들을 모집해 올해 중으로 판문점을 견학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 면했다…"약물 복용 다툴 여지"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가 구속을 면하게 됐다.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5일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경...

    2. 2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영장 기각…"약물복용 다툴 여지 있어"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의 구속영장이 5일 기각됐다.정재욱 서울중앙지방법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70대 후반의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3. 3

      [포토+] 정부, 故 안성기에 '금관문화훈장' 추서

      5일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안성기의 빈소에 금관문화훈장이 놓여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날 별세한 안성기 배우에게 최휘영 문체부 장관이 정부를 대표해 금관문화훈장(1등급)을 추서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