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지주, 국제자산신탁 인수…비은행 부문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25일 국제자산신탁 경영권 지분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자산신탁은 2007년 부동산신탁업에 진출했으며 관리형 토지신탁과 담보신탁에 강점을 둔 회사다.

    작년 기준 수탁고 23조6천억원, 당기순이익 315억원을 달성했다.

    우리금융은 국제자산신탁이 다른 부동산신탁사와 비교해 토지신탁 비중이 매우 낮아 부동산 경기가 위축돼도 위험이 적다고 소개했다.

    이번 계약은 우리금융이 올해 4월 동양자산운용·ABL글로벌자산운용 인수 계약을 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이룬 비은행 인수·합병(M&A)이다.

    우리금융은 국제자산신탁 인수를 계기로 그룹 계열사 자산, 고객을 활용해 부동산개발과 대출, 자문, 투자상품화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캐피탈, 저축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비은행 부문 확충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최적의 사업 구성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 국제자산신탁 인수…비은행 부문 강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두로 “미군에 납치됐다”…뉴욕 법정서 무죄 주장

      미국에 의해 축출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뉴욕 연방법원에 출석해 마약 밀매 등 연방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마두로는 자신과 아내가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자택에서 미군에 의해 &ld...

    2. 2

      '전기차·AI 수요 폭발'…구리 가격 사상 최고치 돌파[원자재 포커스]

      구리 가격이 지난 5일 톤당 13,000달러 이상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와 베네수엘라의 혼란이 핵심 광물 확보 경쟁을 더 빠르게 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영향이다.6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3. 3

      "삼성 기술 너무 쉬워요"…K팝 아이돌 '라이즈'도 놀랐다 [CES 2026]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6인조 K팝 아티스트 '라이즈(RIIZE)'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