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행보조기구 '계단 타는 워커', 발명전시회 대통령상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창 영선중 오소연양, 퇴행성관절염 외할머니를 위해 발명
    보행보조기구 '계단 타는 워커', 발명전시회 대통령상 받아
    전북 고창 영선중학교 3학년 오소연양이 '제32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서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양은 외할머니를 위해 발명한 보행 보조기구 '계단 타는 워커(walker)'로 심사위원단의 주목을 받았다.

    계단 타는 워커는 재활 치료를 돕는 기구로, 기구 상단의 브레이크를 이용해 평지뿐 아니라 계단도 쉽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양은 "외할머니는 퇴행성관절염 탓에 일반 워커를 이용하면서도 계단을 오르는 데 불편함을 느꼈다"며 "이런 불편을 해결해주려고 계단 타는 워커를 발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학생발명전시회에는 전국의 초·중·고교 재학생을 비롯한 청소년의 작품 9천530여점이 출품됐다.

    계단 타는 워커를 비롯한 우수발명품 171점은 이달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전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2. 2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3. 3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