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헬스케어, 대구첨복재단과 항암신약 공동 연구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항암신약 개발 목표로 유망 타겟 신약 물질 발굴 공동 연구
    CJ헬스케어, 대구첨복재단과 항암신약 공동 연구 계약
    한국콜마 계열사인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신약개발지원센터와 함께 항암신약 개발에 나선다.

    씨제이헬스케어와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10일 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항암제보다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나타내는 항암신약 개발을 목표로 유망 타겟 신약 물질 발굴 연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기반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신약 물질을 발굴하고, 씨제이헬스케어는 검증 단계를 거쳐 비임상, 임상 연구를 진행한다.

    올해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정을 선보인 씨제이헬스케어는 자체개발과 활발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퍼스트 인 클래스 혁신신약 개발을 목표로 암,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 신약 및 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대구첨복재단은 글로벌 수준의 종합적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신약과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의료분야 기업 지원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건립 4년 만에 갑상선암 치료제, 급성골수백혈병 치료제, 뇌암 치료제 등 6건의 기술이전 사업화를 이루었다.
    씨제이헬스케어 김병문 R&D 총괄 부사장은 “대구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의 우수한 신약 개발 능력과 씨제이헬스케어의 비임상 및 임상 역량이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항암신약 개발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머크. 다발성경화증 치료제 ‘마벤클라드’ 국내 허가 획득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재발 이장성 다발성경화증(RRMS) 치료제 ‘마벤클라드(성분명 클라드리빈) 정(10mg)’이 지난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다발성경화...

    2. 2

      네오펙트, 롱라이프그린케어 인수

      디지털 재활 전문기업 네오펙트는 네오플라이와 한국야쿠르트로부터 실버케어 기업 롱라이프그린케어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2006년 설립된 롱라이프그린케어는 매년 최우수 노인장기요양기관으로 선정되는 국내 1위 실버케어...

    3. 3

      현대바이오 "내성·부작용 없는 췌장암 치료제 개발중"

      “무기고분자 약물 전달체를 활용해 부작용 없는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이 고통 없이 항암 치료를 받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오상기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는 “늦어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