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시, 전동일반산업단지 본격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특별자치시는 전동면 노장리 일원 13만9644㎡에 전동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시는 오는 8월 산업단지계획을 고시하고 10월부터 보상계획공고 및 감정평가 등 토지보상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전동산단은 당초 지난해 산업단지계획 고시를 목표로 추진돼 왔다.

    그러나 관계기관 협의 및 지역민과의 이주대책에 대한 이견 등으로 사업추진이 다소 지연됐다.

    시는 관계기관 및 지역민의 의견을 반영해 구역계 일부를 조정하고 산업단지 안에 이주자택지를 조성하는 것으로 산업단지계획을 재정비 할 계획이다.

    전동산단은 올 하반기 보상에 착수해 오는 2021년까지 조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진섭 세종시 산업입지과장은 “전동일반산업단지는 노장농공단지와 조성중인 세종 벤처밸리산업단지와 인접하고 있어 북부지역 산업클러스터 구축 및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추진이 지연된 만큼 서둘러 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로펌 창업자, 소송 현장 직접 뛴다

      국내 대형 법률회사(로펌)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로펌 창업자 일부가 여전히 직접 사건을 맡아 변론하거나 법정에 나오면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두식 세종 경영전담 대표변호사(62·...

    2. 2

      렌즈제조 강소기업 뉴바이오 세종에 둥지

      세종시는 5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숙희 뉴바이오 대표가 참석한 총 301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했다.뉴바이오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한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광주광...

    3. 3

      세종 동시분양…서울·대구·부산도 분양 '활기'

      5월 마지막 주에는 세종시에서 7년여 만에 3200가구 규모의 동시분양이 이뤄지는 등 전국에서 분양시장 활기가 지속된다.서울에서는 성북구 길음동 ‘롯데캐슬클라시아’가 27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