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렌즈제조 강소기업 뉴바이오 세종에 둥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시는 5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숙희 뉴바이오 대표가 참석한 총 301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했다.

    뉴바이오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한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광주광역시에 있는 본사에서만 월 300만 개의 렌즈를 생산하는 등 기술력과 생산력을 동시에 갖춘 기업이다.

    뉴바이오는 이번에 중국 청도에 소재한 공장을 국내로 이전하기로 하고 공장 부지를 물색하던 중 세종시 첨단산업단지를 최종 대상지로 낙점했다.

    이 회사는 세종시 첨단산업단지의 우수한 정주여건, 용이한 인력수급, 인근 오창 바이오산업 단지와의 접근성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에 따라 뉴바이오는 세종시 첨단산업단지 2공구 1만1380㎡ 부지에 301억원을 들여 생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115명의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첨단 기술을 보유한 우량기업이 세종시에 입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뉴바이오 사가 우리 시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남경제진흥원,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 설명회...4년간 3억6000만원 지원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31일 충남 아산 온양제일호텔에서 '2019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진흥원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24개 기업 대표와 임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해외...

    2. 2

      전남테크노파크, '2019 전남형 강소기업' 20개사 선정

      전남테크노파크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기업 20개사를 '2019년 전남형 강소기업'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전남테크노파크는 이날 나주시 빛가람 호텔에서 전남형 강소기업 선정기업 20개사...

    3. 3

      세종 동시분양…서울·대구·부산도 분양 '활기'

      5월 마지막 주에는 세종시에서 7년여 만에 3200가구 규모의 동시분양이 이뤄지는 등 전국에서 분양시장 활기가 지속된다.서울에서는 성북구 길음동 ‘롯데캐슬클라시아’가 27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