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방문 섀너핸, 아베와 면담…"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 실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장관 대행이 4일 일본 총리관저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와 면담하며 미국과 일본이 함께 추진하는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 구상의 실현을 강조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섀너핸 대행은 "미일 동맹은 전에 없을 정도로 굳건하다"며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을 반드시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 문제와 관련해서는 "미국은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문제의 해결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새로운 연호인) 레이와(令和)의 시대에도 미일 동맹의 억지력과 대처력을 강화하고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의 실현을 위해 한층 더 연대를 강화하고 싶다"고 말했다.

    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와 섀너핸 대행은 면담에서 북한의 비핵화 실현을 위해 긴밀히 연대하기로 했다.

    섀너핸 대행은 이에 앞서 이날 오전 고노 다로(河野太郞) 외무상과 만났으며 오후에는 이와야 다케시(岩屋毅) 방위상과 회담한다.

    교도통신은 이와야 방위상과 섀너핸 대행이 회담에서 북한의 최신 정세에 대해 논의하고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 결의의 완전한 이행의 필요성에 대해 공통의 입장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日방문 섀너핸, 아베와 면담…"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 실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국방부 "'한국, 北 FFVD 때까지 유엔결의 이행' 지지에 감사"

      문대통령 섀너핸 美국방대행 접견 관련 보도자료…"한미동맹 철통과 같아""외교적 협상 뒷받침 위한 연합준비태세·한미동맹 강화 논의"미국 국방부는 패트릭 섀너핸 국방장관 대행이 문재인 대통령을 ...

    2. 2

      文대통령 "대화 통한 비핵화·평화구축에 한미동맹 가장 중요"

      美국방장관대행 접견서 강조…"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성공 뒷받침해달라"섀너핸 대행 "한미연합태세는 평화적 해결 위한 외교 공간 확보에 기여"文대통령·섀너핸 '비핵화 목표 의미있는 진전까지...

    3. 3

      한미연합사 평택 간다…韓·美 국방, 이전 합의

      한국과 미국 양국은 미래연합군사령부를 주한미군사령부가 있는 평택 미군기지(캠프 험프리스)로 이전하기로 합의했다. 한·미 연합군을 지휘할 사령관직도 신설, 한국군 대장을 임명하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