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29일 韓·中 인플루언서와 5G 라이브 쇼핑 방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
    유튜브·아프리카TV서 시청 가능
    KT가 5세대(5G)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라이브 쇼핑 방송에 도전한다. 국내 패션 BJ(인터넷방송 진행자) 향이와 중국에서 온 왕훙(網紅)들이 참여한다. 왕훙은 왕뤄홍런(網紅人)의 줄임말로 온라인상의 유명 인사를 뜻한다.

    KT는 29일 동대문 apM그룹 산하 apM이커머스와 ‘동대문을 Live하라’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의 핵심은 ‘5G 쇼핑’이다. 넥밴드(목에 거는 360도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5G망을 통해 내보낸다.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패션 BJ인 향이(유튜브 채널명 향이TV)가 출연한다. 중국에서 활동하는 왕훙도 다수 참여할 것으로 전해졌다. ‘5G 쇼핑’은 향이와 왕훙들이 동대문을 걸으며 시청자가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360도 영상을 동원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앞으론 라이브 쇼핑 방송에 가상현실(VR)을 접목할 계획”이라며 “가상의 옷을 입어보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호떡과 주스를 인간과 함께 만드는 로봇, 다자 간 영상통화 서비스 ‘Narle’(나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KT와 apM이커머스가 5G 패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상호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여는 첫 행사다. KT는 apM이커머스와 함께 패션사업에 5G 기반의 네트워크 환경과 정보기술(IT) 인프라를 접목할 계획이다.

    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高환율 진단]수출주에 긍정적…"기아차 10원당 영업이익 5%↑"

      미중 무역분쟁의 격화로 올 2분기 들어 원화 약세(원·달러 환율 상승)가 두드러지고 있다. 과거 원화 약세는 수출주의 영업이익률 상승으로 이어졌다. 환차익 때문이다. 무역갈등이 최악의 상황으로 전개되지 ...

    2. 2

      KT-중앙대병원 실손보험 다이렉트 플랫폼 써보니…

      중앙대병원 실손보험 청구 키오스크. 환자 번호를 입력하고 진료비 결제를 마치자 ‘실비보험 청구’라는 문구가 떴다. 보험사 목록에서 KB손해보험을 선택한 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자 ‘...

    3. 3

      이젠 5070이 '데이터 큰손'…시니어 콘텐츠 시장 잡아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50~70대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로 꼽혔다. 이들 사이에선 전화, 문자 기능만 있는 폴더폰(효도폰)이 유행하기도 했다. 요즘은 다르다. 스마트폰을 능숙하게 다루는 이른바 &l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