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캐나다 4월 일자리 역대 최대 10만개 늘어…실업률 5.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달 캐나다의 일자리가 역대 최대 규모인 10만6천500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통계청은 10일(현지시간) 월간 고용 동향 보고서를 통해 이 기간 일자리가 통계 작성이 시작된 1976년 이래 월간 기준 최대 증가를 기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실업률이 5.7%로 전달보다 0.1%포인트 하락했다고 통계청은 전했다.

    일자리는 풀타임 분야에서 7만3천개, 공공 부문에서 8만3천800개가 각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로써 지난 1년간 일자리 증가는 42만6천400개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근로자의 시간당 평균 임금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2.5%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별 일자리 증가는 도·소매 업계가 3만2천400개로 두드러졌고, 건설업계에서도 2만9천200개 늘었다.

    연령별로 15∼24세 청년층의 시간제 일자리가 6만6천400개 증가, 청년층 실업률이 10.7%에서 10.3%로 하락했다고 통계청은 밝혔다.

    한 분석가는 "고용 시장의 모든 부문에서 성장세가 뚜렷하다"며 "더 많은 국민이 노동 시장에 참가하고 임금도 늘었다"고 설명했다.
    캐나다 4월 일자리 역대 최대 10만개 늘어…실업률 5.7%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계 봄 축제, 어디까지 가봤니?

      어느새 봄의 기운이 절정에 다다랐다. 봄은 축제의 계절이다. 세계 각 곳에서도 생명이 약동하는 봄기운을 느끼며 다양한 축제를 벌이고 있다. 봄을 상징하는 봄꽃 축제는 물론 예술과 미식축제에서 성소수자들이 펼치는 이채...

    2. 2

      캐나다 "더 아프게 때리겠다" 미국 겨냥 관세표적 조정

      철강 보복하려 농축산물 겨냥…세계 보호무역 격화 속 우려캐나다가 미국 제품을 겨냥한 보복관세의 위력을 높이겠다며 대상 품목을 조정하기로 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캐나다 외교부 장관은...

    3. 3

      대표 사망으로 자산동결된 가상화폐거래소 쿼드리가 '파산 결정'

      캐나다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가 결국 파산했다.8일(현지시간) 캐나다 노바 스코티아 고등법원이 쿼드리가CX의 파산을 승인했다. 쿼드리가는 지난해 12월 제럴드 코튼 대표가 사망하며 거래소 지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