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림관광 콘텐츠 개발 민간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산림관광 상품·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소득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도 산림관광 콘텐츠 개발·운영 민간 공모전’을 연다.

    공모 주제는 지역의 산림자원, 역사, 문화, 먹거리, 체험거리 등을 융합한 산림관광 상품·콘텐츠를 개발하는 내용이면 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17일까지며, 산림관광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기업·단체·개인) 참가 가능하다.

    산림청은 공모를 통해 최대 18개 사업을 선정하며, 사업 1개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산림청은 내용의 차별성, 예산 효율성, 사업 수행 역량,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5월말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혁신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경수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장은 “지역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산림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여행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지역이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온라인신문협회, '디지털 유료콘텐츠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온라인신문협회는 '디지털 콘텐츠 구독시스템 구축의 가능성과 한계'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으로 열린 세미나는 지난 26일과 27일 제주...

    2. 2

      산림청, 2019년 신규 도시숲 조성사업 워크숍 개최

      산림청은 25일 대전 유성구 레전드호텔에서 2019년 신규 도시숲 조성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신규사업은 맑고 차가운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미세먼지 등 대기 오...

    3. 3

      산림청, ‘REDD+ 중장기 추진계획(2020∼2024)’ 수립 워크숍

      산림청은 25∼26일 이틀 간 서울 동대문구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산림전용 및 황폐화방지(REDD+)를 활용한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 및 북한 산림복구 연계 시나리오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REDD+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