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서 코카인 355억원어치 적발…밀매조직 보관 중 덜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콩서 코카인 355억원어치 적발
    홍콩서 코카인 355억원어치 적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홍콩서 코카인 355억원어치 적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홍콩 세관이 최근 마약밀매조직이 보관 중이던 코카인 2억4000만홍콩달러(약 355억원) 어치를 압수했다.

    27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세관은 25일 밤 4성급 호텔 한 곳과 주거지 2곳을 연달아 단속, 코카인 250㎏ 이상을 찾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동유럽과 오세아니아 출신 외국인 남성 2명을 검거했다. 당국자는 "예비조사 결과 마약밀매조직이 마약을 지키기 위해 이들을 고용했으며, 호텔과 주거지는 마약 보관장소로 쓰였다"고 전했다.

    이어 마약을 세 곳에 나눠 보관한 것에 대해 "한 곳이 발각되더라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였다"고 밝혔다.

    또 다른 당국자는 마약이 남미에서 왔으며, 호주 등 다른 국가로 갈 예정이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세관은 마약이 암시장에 풀리기 전에 압수한 것으로 판단하고, 홍콩에 반입된 경로 등에 대해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콩서 코카인 355억원어치 적발…"두달간 1000억 어치 압수"

      홍콩 세관이 최근 마약밀매조직이 보관 중이던 코카인 2억4천만 홍콩달러(약 355억원) 어치를 압수했다.27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세관은 25일 밤 4성급 호텔 한 곳과 주거지 2곳을...

    2. 2

      주대복,90주년 맞아 주얼리 세공 체험 이벤트 열어

      홍콩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주대복’(CHOW TAI FOOK)은 올해 90주년을 맞아 25일부터 이틀 동안 현대백화점 면세점 VIP라운지에서 ‘주얼리 세공 클래스’를 연다...

    3. 3

      해외 부동산 쓸어담는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가 올 들어 홍콩과 유럽 등 해외 부동산 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다. 건당 수천억원에서 최대 1조원에 이르는 대규모 투자가 늘면서 ‘실탄’ 마련을 위한 채권 발행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