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시, 창업보육 공간 3년내 두 배로 확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 집적 도시인 경남 김해시가 2022년까지 창업보육 공간을 현재의 두 배로 확충한다. 김해시는 127곳인 창업보육 공간을 2022년까지 300여 곳으로 늘리는 내용을 포함한 창업정책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시는 1단계로 지난해 12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창업지원팀을 신설해 창업 업무를 전담하도록 했다. 올해 9월까지 김해창업혁신센터 운영과 창업보육공간 집적화를 추진한다.

    이어 2단계는 2021년까지 창업투자펀드 조성, 액셀러레이터 기관 등록, 창업기업가센터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3단계는 2022년까지 창업대학원 유치와 아파트형 공장 건립을 통해 창업보육 공간을 확충한다. 시는 이를 통해 기술형 창업(엔지니어 출신) 일자리와 일반형 창업(청년, 여성 등) 일자리 1000개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시 출자출연기관인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창업보육 공간을 300곳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창업 선도도시를 목표로 제시한 김해시는 지난해 ‘김해시 청년창업 페스티벌’을 연 것을 비롯해 ‘창업기업 신규 인력 보조금 사업’을 통해 6개 기업에 총 40명을 지원했다.

    김해=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서 영토 넓히는 공유사무실 기업 위워크

      25일 부산 중심지인 서면 로터리의 현대카드빌딩에 자리잡은 글로벌 사무실 공유기업 위워크 부산 서면점 4층. 코스웬콘텐츠 직원들이 부산관광 마스코트 사업 구상에 한창이었다. 코스웬콘텐츠는 ‘부산 아제(아주...

    2. 2

      김경수 경남지사 복귀 첫날…지역 '현안 챙기기' 분주

      김경수 경남지사가 도정 업무 복귀 첫날부터 지역 주요 현안을 챙기느라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법정구속된 지 77일 만에 보석으로 풀려난 김 지사는 18일 도청으로 출근해 오전 9시부터 박성호 ...

    3. 3

      쿠팡, 대구에 초대형 물류센터 총 3100억 투입…최첨단 시스템

      대구시는 쿠팡(대표 김범석)이 대구국가산업단지에 초대형 물류센터를 건립한다고 18일 발표했다.쿠팡은 총 3100억원을 투자해 7만8800㎡에 연면적 27만5800㎡ 규모의 최첨단 물류센터를 짓는다. 신규 고용은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