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 투자관심 섹터 5G 통신 수혜기업 지금 확인!

· 이번주 증시전망

: 북미 정상회담이 노딜로 끝나면서 남북경협주들및 대형주들에 대한 외국인,기관들의 양매도가 많았던 종목들입니다.
SK하이닉스,KODEX레버리지,두산중공업,두산인프라코어,현대로템,삼성전기,포스코켐텍,카페24,동진쎄미켐,와이지엔터,롯데케미칼,현대건설,현대엘리베이타,현대글로비스,삼성엔지니어링,LG전자,KB금융,삼성전자,현대차,SK텔레콤,POSCO,우리금융지주,HDC현대산업개발들을 순매도했습니다.

반면에 KODEX코스닥 150 레버리지를 기관은 105만주 순매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 처분해야 할 남북경협주 vs. 들고 가야 할 남북경협주 확인!

이번주 시장은 노딜 충격에서 벗어난 반등이 나올 것입니다.
다만 북한이 핵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려 한다면 역시 미국과 세계는 제재를 지속할 것이고 금강산관광부터 재개될 것이라는 희망이 당분간은 멀어지면서 투자심리 회복은 남북경협주들은 어렵겠지만 다른산업 섹터들의 주식들은 미중간의 협상이 잘 타결된다면 전체시장 분위기는 다시 살아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번 북미협상에 드러난 핵심은 북한이 영변등 핵사찰 대상이 되는 공장들 목록 제출하는 것을 거부하였다는 점입니다.

결국 북한 김정은은 비핵화하기 위한 회담을 하기위해 하노이에 왔다고 하였지만 거짓말임이 드러났습니다. 영변지역이외의 10개지역에서도 일년에 2개이상씩 핵폭탄을 만들고 있는 상황이 전개된 것을 확인한 미국입장에서는 이를 묵과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북한이 핵폭탄을 만들고있는 수십곳의 지역에 대한 핵사찰을 받겠다는 양보를 하지 않는한 전반적인 남북경협이나 종전선언, 규제해제등에 대한 진전은 기대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 남북경협주 주가전망 >

금강산지역내 콘도등 리조트사업을 하는 아난티주가는 21100원 -25.83%, 금강산 관련 현대아산의 지분을 60%이상 보유한 현대엘리베이타의 주가는 95300원 -18.55% (12만원 넘어설 시마다 단기 상투권입니다. 북미 정상회단 전 매도만 하시라고 아침투자정보에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12.2% 하락한 25900원입니다. 현대엘리베이타 주가가 직전 저점 90200원이 무너진다면 8만원선이 마지노선이자 강력한 반등권입니다. 현대로템은 23000원이 마지노선이자 반등권입니다.

한창은 -22.71% 하락폭이 컸습니다. 동사는 금강산관광사업에 대한 실망감이 컸지만 향후 북한이 일부 사찰을 허용할 가능성이 있다면 언제든지 주가는 다시 살아날 가능성이 높고 반등 1순위인 기업입니다. 향후 강원도와 위플러스자산운용과 맺은 양해각서에서 속초,원산,청진,나진 크루즈 페리사업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한창은 향후 한국과 러시아, 중국과 일본을 연결하는 평화크르즈,페리 사업을 추진중이며 속초를 모항으로하는 5-8만톤급 국적 크루즈선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2300원대는 강력한 반등및 물타기 매수권입니다.

< 이번주 투자관심주는 >

2019년도와 2020년,2021년 향후 3년간 고속성장세가 주목되는 5G통신시대 수혜기업을 주목하십시오. 3G,4G시대를 거쳐서 인터넷 인프라서비스,IT서비스업, 보안및 도메인,보안장비,서버및 호스팅사업,웹에이전시사업을 통하여 고성장세가 주목되는 기업을 주목해야 합니다. 크라우드기반의 호스팅 서비스를 개발하는 동사는 통합보안솔루션 신규사업등에서도 고성장세가 기대됩니다.

→ 5G 상용화에 앞서 꼭 매집해야 하는 필수 확인!

<결론>
종목별 이슈와 실적 모멘텀이 강한 종목으로 승부하자.이외 투자유망주들은 많지만 압축하여 투자하는 전략이 좋을 것이다

불암거사 전문가는 매일 아침 장전에 관심종목의 매수/매도/보유 의견을 제공하고 있으니, 본인의 투자종목이 있는지 매일 체크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로얄스톡 금일 주목되는 종목들로는 한창, 현대엘리베이, 대아티아이, 현대글로비스, 카페24, 현대로템, 유진기업, 빅텍, 한일시멘트 등이 있다.

★ 매일 장전 당일 투자전략으로 중장기/단타 수익 → 아침투자정보 지금 신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