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승리가 경찰에 출석해 성실한 조사를 약속했다.

승리는 27일 오후 9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자진 출두했다. 승리는 조사에 앞서 "심려 끼쳐 죄송하다"며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승리는 경찰 출석에 앞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모든 조사에 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경찰에 수사 촉구 탄원서를 보냈고, 승리도 직접 경찰서에 수사 촉구 탄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오늘 가장 먼저 소변 검사 및 모발 검사를 요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동안 의혹을 빚었던 마약 투약 의혹을 벗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또한 "그간의 의혹에 대해 성실히 조사받고 언제든 부르면 다시 추가 조사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승리는 이날 오전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경찰에 출두해 모든 의혹을 벗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YG엔터테인먼트는 "승리는 지난 한 달간 본인으로 인해 제기되어온 불편한 이슈와 뉴스들에 대해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의견을 전달해 왔다"며 "하루라도 빨리 해당 수사기관에 자진 출두해 정밀 마약 검사 및 본인과 관련된 모든 의혹들에 대하여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또 "철저한 경찰 조사를 통해 무분별한 소문들의 진상이 하루라도 빨리 규명되길 희망하며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면 그에 응당한 법적 처벌을 달게 받겠지만, 허위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사 요청은 물론 고소 고발을 통한 모든 법적 대응을 준비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면서 향후 대응 방향을 예고했다.

앞서 승리는 자신이 운영한다고 밝혔던 클럽 버닝썬에서 폭행사건이 발생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의 주인공이 됐다. 승리는 "버닝썬 운영엔 관여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지만 논란과 비판은 수그러들지 않았다.

여기에 지난 26일 승리가 서울 강남 클럽들을 각종 로비 장소로 이용하고 투자자에게 성접대까지 하려 했다는 보도까지 나왔다. 그 증거로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에서는 승리가 외국인 투자자 접대를 위해 강남의 한 클럽에 자리를 마련하라고 지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대해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조작된 문자"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