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제역 긴급 백신 접종 오늘 완료 위해 민간 수의사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제역 긴급 백신 접종 오늘 완료 위해 민간 수의사 동참
    설 연휴 기간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 백신 접종에 민간 수의사까지 참여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일 전국에서 진행 중인 긴급 백신 접종을 이날 중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대한수의사회에 자발적 참여를 요청했고, 수의사회 역시 구제역 조기 종식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28일 경기 안성의 젖소농장에서 올해 첫 구제역이 발생한 직후 시작한 긴급 백신 접종은 전날 밤 12시 기준 전국 접종률 78.4%를 기록했다.

    농식품부는 이날 중 약 300만두에 대한 백신 접종을 마무리해 전국 소·돼지 1천370만두에 대한 긴급 백신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군 제독 차량 19대, 드론 방제단 80여대, 농협과 지자체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방역 차량 등 소독 차량과 장비 1천213대를 투입해 설 연휴 기간 총력 방역에 나선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차량 소독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며 "불편하시겠지만, 이동통제초소에서의 소독 등 방역에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제역 의심 충주 노은면 한우 농가 소 '음성'으로 판정

      간이 키트 검사 이어 정밀검사서도 '구제역 아님'심규석 = 충북 충주시 노은면의 한 한우 농가가 1일 구제역 의심 신고를 했지만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충북도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의심 신...

    2. 2

      이 농림장관 "축산물 공급기지로 구제역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

      전북 고창 소독시설 방문…관계자 격려하고 차단 방역 당부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일 전북 고창군 흥덕면의 한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설 연휴 동안 구제역 추가 발생 차단에 주력해달라고 당부했다.이 장관...

    3. 3

      [사설] '연례행사' 된 구제역 소동…소 잃고 외양간도 못 고치나

      설을 코앞에 두고 또 구제역 비상이다. 경기도 안성 농가에서 지난달 첫 발병한 뒤 1일에는 충북 충주 농가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올 들어 세 곳에서 구제역이 발생해 주변 소들까지 대량 살처분 조치가 뒤따르며 축산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