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 농림장관 "축산물 공급기지로 구제역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고창 소독시설 방문…관계자 격려하고 차단 방역 당부
    이 농림장관 "축산물 공급기지로 구제역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일 전북 고창군 흥덕면의 한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설 연휴 동안 구제역 추가 발생 차단에 주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장관은 "구제역이 경기도와 충청도에서도 연이어 발생했다"며 "이미 도계를 넘어 구제역이 확산한 만큼 정부도 사실상 위기 단계 수준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축산물 공급기지 역할을 하는 전북과 전남, 경북, 경남까지 구제역이 남하하지 않도록 차단 방역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귀성객 등 많은 인파가 오가는 설 연휴 동안 공무원과 농·축협, 축산 관계자 등이 힘을 모아 추가발병이 없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농림장관 "축산물 공급기지로 구제역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
    발언을 마친 이 장관은 방역담당 공무원과 축협 관계자를 격려하고 소독시설을 둘러봤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고창은 소규모 축산농가가 많아 구제역 등 질병에 취약할 수 있다"며 "농장별로 담당 공무원을 정해 매일 해당 농장의 소독과 백신 접종 여부를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설] '연례행사' 된 구제역 소동…소 잃고 외양간도 못 고치나

      설을 코앞에 두고 또 구제역 비상이다. 경기도 안성 농가에서 지난달 첫 발병한 뒤 1일에는 충북 충주 농가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올 들어 세 곳에서 구제역이 발생해 주변 소들까지 대량 살처분 조치가 뒤따르며 축산농...

    2. 2

      구제역 의심 신고 잇따라…전국 확산 우려

      설 명절을 앞두고 구제역 추가 의심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충북 충주시는 노은면에서 한우 89마리를 사육하는 농가가 구제역 의심 증상을 보이는 소를 신고했다고 1일 밝혔다. 충주시가 정밀 검사를 한 결과 ‘...

    3. 3

      제주도, 구제역 차단방역 위해 방역본부→재난안전본부 전환

      '심각' 단계 준하는 대응조치…소독 및 백신접종 펼칠 예정전국적인 소 구제역 확산에 따라 제주도가 구제역 차단 위기경보를 사실상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제주도는 1일 구제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