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기 인터넷銀 인가 설명회에 55개 기업 몰려…KT·키움증권 관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3일 금융감독원 대회의실에서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심사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한경닷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3일 금융감독원 대회의실에서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심사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한경닷컴)
    2기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심사 설명회에 55개 기업이 몰려 들었다. 앞서 인가 신청 의사를 밝힌 KT와 키움증권은 물론 정보기술(IT), 핀테크 업체가 다수 참여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3일 금융감독원 대회의실에서 인터넷전문은행 인가심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55개 기업에서 120명이 사전에 참가 신청을 했다. 실제 이날 설명회는 정원 120석이 빈 자리 없이 모두 채워졌다.

    금융당국이 밝힌 자료를 보면 금융사가 21곳, 핀테크기업 13곳, 일반기업 7곳, 법무법인 5곳 설명회에 사전 참가 의사를 밝혔다. 비금융지주 3개사, 회계법인과 시민단체도 각각 3개사가 참여 신청을 했다.

    2기 인터넷전문은행 도전 의사를 일찍이 밝힌 KT와 키움증권도 설명회에 참석했다. 상장사 아이티센 등 IT업체들도 참여해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서 금융당국은 2015년 예비인가 당시 평가 배점표의 틀을 가급적 유지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 추진방안에 따라 주주구성·사업계획의 혁신성·포용성·안정성 등을 중점 평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부 평가항목의 배점을 조정하기로 했다.

    금융당국은 이달 말 평가 배점표를 발표하고, 2월 중 새로운 인가매뉴얼을 게시할 예정이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터넷은행 설명회에 다우기술·위메프 등 55개사 참석

      인터파크 "동향 파악 위해 간 것…인터넷 은행 진출 의사 없어"금융당국, 인가 심사 시 혁신·포용·안정성에 중점제3 인터넷 전문은행 인가 심사 설명회에 다우기술과 위메이크프라이스...

    2. 2

      키움증권, '2018 키움영웅전 실전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키움증권은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8 키움영웅전 실전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이현 대표이사와 총 14명의 수상자가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총 상금 약 1억...

    3. 3

      키움증권, 종합금융사 도약 중…IB·인터넷은행 '주목'-이베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3일 키움증권에 대해 종합금융사로 도약하고 있다며 투자은행(IB) 부문, 인터넷은행 진출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박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