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BL생명, 실시간 자동보험보장분석 서비스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내년 1월 2일부터 자사 설계사 영업지원 태블릿 PC에서 고객에게 실시간 정확한 보장분석을 제공하는 자동보험보장분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자동보험보장분석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등 모든 보험 계약정보를 인슈테크 전문기업의 검색기술엔진을 탑재한 외부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실시간으로 제공 받아 고객의 현재 보장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가장 차별화된 점은 인체모형도 화면을 도입해 암, 뇌질환, 심질환, 그 밖의 중대질병(CI) 별로 고객의 보장상태를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해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이 추가로 몇 가지 항목에 답하면 사망, 장해, 뇌질환, 심질환, 암, CI, 수술, 입원, 골절, 실손 등 총 10가지 보장담보 항목에 대해 고객의 보장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그래프 이미지로 보여준다.

    ABL생명은 개발과정에서 고객만족, 영업지원뿐 아니라 보안까지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프로그램 구동 시 고객 동의를 근거로 계약정보를 설계사에게 제공하지만 고객이 이를 철회하면 계약정보 제공은 즉시 중단되며 기존에 제공했던 내용도 함께 삭제된다.

    장원균 ABL생명 고객&디지털실장은 "양질의 보험보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정확하게 설계할 수 있게 됐다"며 "ABL생명은 업계 선도적인 디지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사]ABL생명

      ◎임원 선임▷FC실장 윤문도한경닷컴

    2. 2

      생보업계, 자회사형 GA로 활로 모색…"판매채널 넓혀라"

      생명보험사들이 자회사형 독립법인대리점(GA) 설립을 통한 판매채널 다각화에 나섰다.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ABL생명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내년 1월 출범을 목표로 자회사형 GA 설립을 결정했다. ABL생명은 자사 ...

    3. 3

      ABL생명, 'ABL 영업현장 로드쇼' 마무리

      ABL생명은 올해의 전국 'ABL 영업현장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ABL 영업현장 로드쇼는 순레이 사장을 비롯한 ABL생명의 영업 관련 임원들이 직접 전국 영업현장을 찾아 FC들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