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승차권 예매부터 지역 특산물·숙박 시설 결제도 한 번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굿콘텐츠서비스대상

    앱 부문 대상

    한국철도공사'코레일톡'
    승차권 예매부터 지역 특산물·숙박 시설 결제도 한 번에
    ‘2018 굿콘텐츠서비스대상’ 앱 부문 대상은 한국철도공사의 ‘코레일톡’(사진)이 차지했다.

    코레일톡은 철도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여행객은 코레일톡 내의 통합결제 기능을 활용해 철도 연계교통, 숙박 시설, 지역 행사 입장권, 지역 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빠른 열차 자동변경 서비스(TSS: Time Saving Service)’를 이용하면 철도역 도착 시간에 맞춰 더 빨리 승차할 수 있는 열차를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코레일톡은 이외에도 비콘과 연계해 KTX 셔틀버스 마일리지를 자동으로 적립해준다.

    한국철도공사는 코레일톡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예매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기능을 단순화한 ‘코레일톡 라이트’ 버전도 내놓을 방침이다.

    정인수 한국철도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소상공인, 중소기업과의 상품 제휴·연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공항 길안내, 질병 예측, OTT 플랫폼…앱으로 '척척'

      ‘2018 굿콘텐츠서비스대상’ 앱 부문 우수상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인천공항가이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iN’, CJ헬로의 ‘뷰잉&rs...

    2. 2

      900만건 농업 콘텐츠, 가뭄정보, 유비쿼터스 도서관

      ‘2018 굿콘텐츠서비스대상’ 웹 부문 우수상은 농촌진흥청 ‘농사로’, 한국수자원공사 ‘가뭄정보포털’,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가 받았다.농사로는 14개...

    3. 3

      코레일 21일 청량리역에서 '미혼모 돕기 바자회' 열어

      코레일이 지난 21일 청량리역 실내광장에서 자원봉사단체 여우톡과 함께 미혼모 돕기 바자회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이날 바자회에는 후원업체인 아로마라이프,벨앤누보,올포유 등 의류, 화장품, 잡화용품을 생산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