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일본IT취업과정! SMART Cloud IT마스터 37기 모집 진행 중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소프트 엔지니어 소사이어티(SESOC)가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국비지원 일본IT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 과정의 37기 연수생 모집을 시작한다. K-Move사업과 협력해 운영하는 SC IT마스터 과정은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과정이다.

SC IT마스터는 국내 3가지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SC IT마스터는 국내 최대 과정으로 매년 300명의 수료생을 교육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1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두 번째로, 21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면서 국내 초고 취업률 또한 평균 98%를 달성한 프로그램이다. 세 번째로, 일본IT취업과정은 최근 일본 열풍과 함께 개설된 프로그램이 아닌 2001년부터 국내 최초로 시작하여 18년동안 일본IT취업 프로그램으로 일본취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노하우를 보유한 과정이다.

SC IT마스터는 일본 IT기업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SC IT마스터 과정 수료 후 일본에서 IT분야의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선배들이 일본의 대기업, 중견기업으로 진출하여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다. 높아진 인지도로 인해 Rakuten, IBM, Soft Bank, LG히다찌, 파소나테크 같은 유수의 기업들이 SC IT마스터 출신들을 채용하고 있다. 이를 비롯한 많은 일본IT기업들이 SC IT마스터 출신 인재들을 채용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어, SC IT마스터는 150개 이상의 기업들과 커뮤니케이션 및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SC IT마스터 37기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12월 8일(토), 1월 12일(토) 11시에 개최하는 과정설명회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과정설명회에서는 일본 취업에 대한 정보와 동향 트렌드, SC IT마스터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들 그리고 일본어, IT를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을 통해 자세한 커리큘럼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과정을 통해 일본 IT취업에 성공해 일본에서 근무중인 선배들과의 Q&A시간을 갖는다. 희망자들에 한하여 교육이 진행될 ICT교육센터도 견학할 수 있다.

37기 과정은 19년 1월까지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37기의 경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17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들은 2019년 2월부터 12월까지 약 11개월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수준별로 진행되는 일본어 및 비즈니스 일본어, 회화 및 면접 대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일본어를 공부할 예정이다. IT분야의 경우 자바개발자 과정, 웹 개발 과정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팀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구성 그리고 4차산업시대에 대비하는 AI, 빅데이터 같은 신기술도 특강을 통하여 학습할 수 있다.

SC IT마스터 37기 과정에 대한 신청은 무역아카데미 ICT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과정 및 무역아카데미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내 대표번호 및 이메일로 가능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