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도로 분진청소로 1년간 초미세먼지 발생원 16.5t 제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진흡입차량 100→145대로 확대
    서울시 "도로 분진청소로 1년간 초미세먼지 발생원 16.5t 제거"
    서울시는 도로분진흡입 청소 차량으로 지난 1년간 초미세먼지(PM-2.5) 발생원 16.5t, 미세먼지(PM-10) 발생원 58t을 제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18일까지 관악구 남부순환로와 신림로에서 도로분진흡입 청소차가 수거한 분진을 토대로 산출한 양이다.

    서울시는 자동차가 도로를 오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비산먼지(도로에 축적된 먼지가 자동차 바퀴에 의해 퍼지거나 타이어·브레이크 마모로 대기 중에 배출되는 먼지) 발생을 줄이고자 2010년 분진흡입 청소차를 도입했다.

    현재 100대인 분진흡입 차량을 내년에 145대로 늘릴 예정이다.

    분진흡입 차량이 1년간 도로에서 제거한 초미세먼지 발생원 16.5t은 경유차 3만6천197대가 배출하는 양에 해당한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경유차는 1대당 연간 초미세먼지 발생원 456g을 배출한다.

    황보연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앞으로 분진흡입 청소 차량을 확대 운영하고, 도로 이용 형태, 교통량 정보를 반영해 과학적인 도로 먼지 청소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시 찾아온 초미세먼지주의보…편의점 마스크매출 69%↑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건강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치솟으면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마스크 매출이 지난해...

    2. 2

      우중충한 날씨에 미세먼지 가득…거리마다 '우산·마스크' 행렬

      그냥 나온 시민들 마스크 사러 편의점 직행…흔해진 방진마스크마스크 안 쓴 실외 노동자들 무방비 노출…차량 2부제에 곳곳 승강이"밖에 나오니까 목이 따끔하고 숨쉬기가 힘드네요."미세먼지가 수도...

    3. 3

      "온종일 미세먼지 고농도"…비오는 8일 '보통' 회복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인 7일 농도 짙은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었다.이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시간당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광주 대전 충북 전북에서 '매우 나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