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시 찾아온 초미세먼지주의보…편의점 마스크매출 69%↑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시 찾아온 초미세먼지주의보…편의점 마스크매출 69%↑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건강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치솟으면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마스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GS25가 연도별 10∼11월 마스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 등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 마스크 매출 비중은 2014년 47%에서 올해(10월 1일∼11월 6일) 81%로 34%포인트 높아졌다.

    반면 추위를 막는 방한 마스크 비중은 이 기간 53%에서 19%로 크게 낮아졌다.

    GS25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계절과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면서 겨울에도 기능성 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우중충한 날씨에 미세먼지 가득…거리마다 '우산·마스크' 행렬

      그냥 나온 시민들 마스크 사러 편의점 직행…흔해진 방진마스크마스크 안 쓴 실외 노동자들 무방비 노출…차량 2부제에 곳곳 승강이"밖에 나오니까 목이 따끔하고 숨쉬기가 힘드네요."미세먼지가 수도...

    2. 2

      "온종일 미세먼지 고농도"…비오는 8일 '보통' 회복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인 7일 농도 짙은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었다.이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시간당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광주 대전 충북 전북에서 '매우 나쁨&#...

    3. 3

      "오늘 온종일 미세먼지 고농도"…비 오는 내일 '보통' 회복

      전국 곳곳 '나쁨'·'매우 나쁨'…수도권 올가을 첫 비상저감조치겨울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인 7일, 아침부터 짙은 대기오염 물질이 한반도를 덮쳤다.환경부 국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