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온종일 미세먼지 고농도"…비오는 8일 '보통' 회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부지역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 사진=연합뉴스
    일부지역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 사진=연합뉴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인 7일 농도 짙은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었다.

    이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시간당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광주 대전 충북 전북에서 '매우 나쁨'(76㎍/㎥ 이상)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서울 대구 인천 세종 경기 충남 전남 경북은 '나쁨'(35~75㎍/㎥) 범위에 들었다.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부산과 울산 강원 경남 제주 등만 '보통'(16~35㎍/㎥)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는 중국 등 외국에서 유입된 미세먼지와 국내에서 나타나고 있는 대기 정체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수도권에는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다.

    이날 이른 아침 서울 등 중부지방에는 비가 내렸지만,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기에는 양이 너무 적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전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온종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비가 내리는 내일은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봤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늘 온종일 미세먼지 고농도"…비 오는 내일 '보통' 회복

      전국 곳곳 '나쁨'·'매우 나쁨'…수도권 올가을 첫 비상저감조치겨울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인 7일, 아침부터 짙은 대기오염 물질이 한반도를 덮쳤다.환경부 국립...

    2. 2

      미세먼지에 갇힌 수도권…공공기관 '차량 2부제'

      7일 서울과 인천, 경기도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다. 서울의 경우 노후 경유차 진입을 제한하는 조치가 시행된다.차량 2부제는 행정 및 공공기관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무 시행된다.환경부는 이날...

    3. 3

      "마스크도 소용없어"…먼지 공습에 출근길 '콜록콜록'

      경기지역, 밤새 비 내렸지만 먼지 농도 여전히 높아미세먼지 저감조치 시행에 공공기관은 차량 2부제"이쯤 되면 마스크도 무슨 소용일까 싶습니다."경기도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 7일 아침, 출근길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