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안보리 대북제재 선박 3척 입항 금지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U, 안보리 대북제재 선박 3척 입항 금지 조치
    유럽연합(EU)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금지한 '북한과 선박 간 환적(옮겨싣기) 행위'에 관여한 선박 3척을 추가로 제재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7일 보도했다.

    RFA에 따르면 EU는 지난 25일 북한과 유류거래를 해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를 위반한 금운산, 뉴리젠트, 상 위안 바오 등 선박 3척을 제재 목록에 추가했다.

    이는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가 지난 16일 대북제재 결의 2321호와 2371호에 근거해 이들 선박을 제재 대상으로 추가한 데 따른 것이다.

    EU는 26일 관보를 통해 이들 선박을 제재 목록에 올리고 EU 회원국들에 입항을 금지한다고 설명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조치는 유엔 안보리 제재 이행 의무를 성실하게 준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영국도 지난 17일 안보리가 제재 대상으로 추가한 선박 3척을 재재 목록에 추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비핵화 협상 버티기에…美, 다시 '대북 독자제재' 카드

      미국이 북한과의 정상회담을 내년 1월 이후로 미룬 데 이어 대북 독자제재 카드를 꺼냈다. 북한이 실질적 비핵화 조치를 하기 전엔 제재를 풀지 않겠다는 ‘선(先)비핵화, 후(後)대북제재 완화’ 원...

    2. 2

      "美, 대북독자제재 올해 9차례 11건…작년 수준 넘어서"

      북미 간 비핵화 대화가 시작된 올해 미국의 대북 독자제재 횟수는 9차례로,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이 집중된 지난해 8차례를 넘어섰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26일 전했다.VOA에 따르면 지난 1월 1차례, 2월...

    3. 3

      "대북제재 완전 이행되면 올해 북한 GDP 5% 이상 감소"

      국제사회의 제재 영향으로 올해 북한의 국내총생산(GDP)이 마이너스(-) 5%대 이하로 줄어들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다.김병연 서울대(경제학부) 교수는 25일 니혼게이자이신문 인터뷰에서 "제재가 완전히 이행되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