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교육청 281개 공·사립 유치원 감사결과 실명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교육청은 공·사립 유치원 감사결과를 25일 본청 홈페이지에 통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것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종합 또는 특정 감사를 받은 281개 공·사립 유치원의 감사결과 내용이다.

    전체 지적 건수는 833건에 달한다.

    유치원 이름은 모두 실명으로, 비리를 저지른 이사장·원장·해당 직원 등은 익명으로 공개했다.
    부산교육청 281개 공·사립 유치원 감사결과 실명 공개
    부산교육청은 그동안 5개 지역교육청 홈페이지에서 감사결과를 공개했으나 박용진 의원 국감자료 공개 파문 이후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본청 홈페이지에 통합해 공개했다.

    본청 홈페이지에는 요약본 파일로 정리해 공개했고 세부적인 것은 5개 지역교육청 홈페이지로 이동해 볼 수 있도록 링크해 놓았다.

    교육청의 감사 결과에 불복해 소송 중인 11개 유치원의 경우 익명으로 공개했다.

    소송이 확정되면 유치원 이름을 실명으로 바꿀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육부 "결격사유 신설 등 유치원 설립자·원장 자격 기준 강화"

      사립유치원 매입 확대…"모든 폐원 유치원 매입은 아냐""원아모집 중단 유치원 행정처분…불법행위는 고발 가능""사립유치원 주장하는 사유재산 인정 현행법상 어려워"정부가 25일 유치원 공공성 강...

    2. 2

      "내년 국공립유치원 1000학급 늘리고 2020년 에듀파인 전면도입"…당정, 유치원 비리근절 방안 발표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해 내년 국·공립유치원을 1000학급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회계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국가관리 회계시스템 ‘에듀파인’을 202...

    3. 3

      교육부, 유치원 감사결과 홈페이지에 실명공개…원장 이름은 비공개

      교육 당국이 오는 25일까지 유치원 감사결과를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기로 결정했다.또한 시정조치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유치원과 비리 신고가 들어온 유치원, 대규모·고액 유치원을 대상으로 내년 상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