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헥스 이노베이션 "개인 건강정보 가치 인정받게 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록체인으로 개인 건강·의료정보 관리
    / 사진=변성현 기자
    / 사진=변성현 기자
    알렉스 리처드 헥스(HEX) 이노베이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사진)가 24일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밋업세션에서 “개인의 건강·의료 정보에 정당한 가치를 부여하겠다”고 말했다.

    헥스 이노베이션은 개인의 건강·의료 정보를 담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한다. 개인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나 병원 진료 등을 통해 생성된 정보를 헥스 이노베이션에 제공해 암호화폐를 받고 정부, 병원, 제약회사 등은 암호화폐를 지불해 정보를 사용한다. 특히 특정한 대상군을 상대로 건강 정보를 조사하려는 제약회사의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게 헥스 이노베이션의 시각이다.

    리처드 CMO는 “개인의 건강·의료 정보는 가치가 매우 높은 자산이지만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분산된 헬스케어 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자신의 건강 정보를 시간순으로 정렬해 보여주는 기능을 마련할 것"이라며 "자신의 건강 상태를 한 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어 더욱 건강을 추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헥스 이노베이션은 2019년 2분기 알파버전 선보이고 4분기 베타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 10월23~24일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립니다. 국내외 정부 및 기업, 관련 업계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프론티어 코리아' 비전을 전 세계에 공유합니다.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COIC "블록체인으로 콜드체인 유통망에 IoT 적용 확대"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코익(COIC)이 24일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서울에서 열린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밋업 세션에서 콜드체인 유통망에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적용해 물류 효율성을 높...

    2. 2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퍼블릭 블록체인 아직 초기…향후 아시아 시장 부상할 것"

      퍼블릭 블록체인이 아직까지는 네트워크 안전성, 툴 부족 등의 한계가 있는 것으로 지적됐다.해시드 온톨로지 이더리움재단 에이치닥(HDAC) 등 관계자들은 24일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

    3. 3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배상욱 에이치닥 상무 "블록체인과 기업 연관되면 일자리 창출 가능"

      "여러 형태의 프라이빗 체인이 나타나고 기업이 연관되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것입니다."배상욱 에이치닥(HDAC) 상무(사진)는 24일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코리아 블록체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