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100억 기부' 주윤발 소식에…김제동 "기부한다고 까분 나부터 머리 숙여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윤발 전재산 기부, 박명수 김제동 존경심 표해 /사진=한경DB
    주윤발 전재산 기부, 박명수 김제동 존경심 표해 /사진=한경DB
    "영웅이 본색을 드러냈다."

    전 재산 8100억을 기부하겠다고 나선 홍콩 배우 주윤발의 소식에 대한 김제동의 말이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1 '오늘밤 김제동'에서 김제동은 주윤발이 최근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고 전했다.

    김제동은 "많은 연예인들의 어깨를 짓누르는 소식"이라며 "기부 조금 한다고 까불었던 나부터 머리 숙이고 다니겠다"고 밝혔다.

    또 "영웅이 사회에서 어떤 일을 해야하는 지를 보여줬다"고 존경의 마음을 드러냈다.

    이날 박명수는 자신이 진행하는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주윤발 형님이 존경스럽고 본 받고 싶다"며 "이렇게 훌륭한 분인지 몰랐고, 나도 따라가보려고 하겠다"고 말했다.

    주윤발은 최근 현지 매체에 전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돈은 내 것이 아닌 잠시 내가 보관하고 있는 것일 뿐"이라며 "돈은 행복의 원천이 아니다"라고 했다.

    과거 주윤발은 한 해 1억7000만 홍콩달러(한화 약 238억 원)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매달 아내에게 한화 약 14만 원 정도의 용돈을 받아 쓴다는 사실이 알려져 검소한 연예인으로도 유명하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주윤발 8100억 재산 기부, 한 달 용돈 11만원

      주윤발이 8100억 원 상당의 전 재산 기부를 약속하면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중화권 배우 주윤발은 최근 홍콩 매체 제인스타즈와 인터뷰를 통해 "돈은 행복의 원천이 아니기 때문에 전 재산을 자선 단체에 기...

    2. 2

      '한달 용돈 14만원' 주윤발, 전재산 8100억원 사회 환원 '역대급 기부천사'

      홍콩 배우 주윤발이 역대급 기부천사로 거듭났다. 그는 홍콩달러로 최소 56억원, 한화 8100억원에 육박하는 재산을 모두 사회에 환원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주윤발은 현지 매체에 이 같은 결심을 밝...

    3. 3

      판빙빙 잠적, 왕치산 때문? 中 서열 2위→性 스캔들 주인공

      왕치산 중국 국가부주석이 판빙빙 성관계 동영상 스캔들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7일 대만 자유시보 보도에 따르면 미국으로 도피한 중국 부동산 재벌 궈원구이는 "왕치산 국가부주석과 판빙빙의 성관계 비디오를 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