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 매달 숫자 ‘0’이 들어가는 10·20·30일에 경품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빵빵한 공영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이 해당일을 쉽게 기억하도록 사명 일부인 ‘공영’을 숫자(0)로 활용했다.

공영홈쇼핑은 정부 주도로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 판로 개척을 돕는다는 정책적 목표 달성을 위해 2015년7월 개국했다. TV홈쇼핑 가운데 유일하게 100% 우리 기업 상품만을 판매한다. 지난 4월부터는 평균 판매수수료율을 20%로 운영 중이다. 이 수수료율은 민간 TV홈쇼핑 판매수수료율 평균치와 비교해 10%포인트 이상 낮다.

빵빵한 공영데이 프로모션은 이날을 시작으로 매월 ‘0’이 들어간 날 진행한다. 프로모션 내용은 날마다 다르다. 이날에는 구매 고객 가운데 16명을 추첨, ‘골드바’ ‘호텔 숙박권’ ‘로봇 청소기’를 경품으로 준다. 또 500명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20일과 30일에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내용은 해당일 공개한다.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신규 회원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달에는 신규 회원에 한해 특정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반가운 반값’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상품은 매달 변경되며,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숫자 ‘0’이 들어가는 10·20·30일에는 공영홈쇼핑에서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누려 쇼핑의 재미를 느끼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빵빵한 공영데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