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콩레이 북상…이천·안성·여주에 6일 태풍예비특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기상청은 6일 오전을 기해 경기도 이천, 안성, 여주 등 3개 시에 태풍예비특보를 발효한다고 5일 밝혔다.
    콩레이 북상…이천·안성·여주에 6일 태풍예비특보
    같은 시간 도내 18개 시·군에는 강풍예비특보가 내려졌다.

    강풍예비특보가 발효된 곳은 광명, 과천, 안산, 시흥, 부천, 김포, 수원, 성남, 안양, 오산, 평택, 군포, 의왕, 하남, 용인, 화성, 광주, 양평이다.

    태풍예비특보는 태풍주의보ㆍ경보 등 태풍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예상할 때, 강풍예비특보는 10분 평균 풍속이 14㎧ 이상이거나 순간 풍속이 20㎧을 넘는 강한 바람이 예상될 때 발표된다.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수도권에는 강풍과 집중호우가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는 6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며 "농경지와 저지대, 도로 등의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콩레이' 북상…제주 남쪽 먼바다 '태풍경보'로 격상

      제주지방기상청은 제25호 태풍 '콩레이' 북상에 따라 제주 남쪽 먼바다에 발효됐던 태풍주의보를 5일 낮을 기해 한 단계 높은 태풍경보로 격상했다.서귀포 남쪽 먼바다에는 4m 높이의 높은 파도가 일고 있...

    2. 2

      태풍 '콩레이' 접근…제주도, 오후 1시 비상 2단계 격상

      행정·교육청·군경·한전 등 재난관리책임기관 24시간 상황근무제25호 태풍 '콩레이'의 제주도 상륙에 대비해 도내 재난관리책임기관들이 24시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제...

    3. 3

      콩레이 때문에…'2018 창원 케이팝 페스티벌' 취소 결정

      '2018 창원 케이팝 페스티벌' 측이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행사를 취소했다. 제25호 태풍 콩레이는 5일 오전 9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2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5㎞로 북북서 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