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옷 보관부터 세탁까지 한 번에, 스타트업끼리 협력하니 편하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타주-리화이트 서비스 협력 나서
    앱에서 보관부터 결제, 실시간 처리까지
    짐보관 서비스 ‘마타주’ 운영사인 마타컴퍼니는 O2O(온·오프라인연계) 세탁 서비스 리화이트와 제휴한 보관-세탁 연계 서비스를 내놓았다고 5일 발표했다.
    옷 보관부터 세탁까지 한 번에, 스타트업끼리 협력하니 편하네
    마타주는 계절 용품이나 당장 이용하지 않는 물건을 대신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히 신청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입지 않는 계절 의류나 가습기·냉난방기와 같은 가전 기기 등을 보관할 수 있다.

    계절 의류의 경우 보관했던 옷을 배송 받은 후에 고객이 개별적으로 세탁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리화이트와 협력을 추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두 회사 간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의류 보관 후 세탁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은 마타주에 보관 중인 의류 및 침구류를 리화이트에서 세탁한 후에 받아볼 수 있다. 마타주 앱에서 주문과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세탁물의 처리 과정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리화이트 관계자는 “스타트업만의 빠른 속도와 유연함이 있기에 협업이 가능했다”며 “두 회사가 쌓아온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 덕분에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마타컴퍼니 관계자는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자투리 공간도 빌려주면 돈이 된다...팝업스토어 중개해주는 ‘스위트스팟’

      책상 3~4개가 간신히 들어가는 작은 공간을 빌려주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있다. 이 업체의 이름은 ‘딱 맞는 ...

    2. 2

      디캠프-네이버, 스타트업 맞춤형 컨설팅 나선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오는 18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함께 ‘비즈니스 레벨업’을 주제로 역량 강화 워크숍인 ‘디클래스’를 개최한다.디클래스는 홍보&mid...

    3. 3

      국감 불려나가는 배달의민족 “횡령·갑질 프랜차이즈, 배달앱 때려 여론 물타기”

      음식배달 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이 광고비와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장을 정면 반박했다. “횡령, 배임, 갑질 등으로 비난받은 일부 대형 프랜차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