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캠프-네이버, 스타트업 맞춤형 컨설팅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오는 18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함께 ‘비즈니스 레벨업’을 주제로 역량 강화 워크숍인 ‘디클래스’를 개최한다.
    디캠프 센터 내부 모습. 디캠프 제공
    디캠프 센터 내부 모습. 디캠프 제공
    디클래스는 홍보·마케팅, 브랜딩, 법무·법률, 투자, 조직 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전문가와 연결해 주는 소규모 전문교육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네이버의 클라우드·그룹웨어 전문가들이 참여해 정보 전달 세미나와 맞춤형 컨설팅을 함께 진행한다.

    세미나는 △클라우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법 (연사: 강지나 솔루션아키텍트), △그룹웨어로 업무효율 레벨업 (연사: 오진영 수석 컨설턴트), △효과적인 스타트업 마케팅을 위해 플랫폼과 협업하는 방법 (연사: 김윤정 마케터) 등 스타트업을 위해 제공하는 각종 전문 서비스와 업계 기술활용 현황을 공유한다.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기술(컴퓨팅, 네트워크, 보안 스토리지), △그룹웨어(메일링, 드라이브, 보안), △마케팅(온라인 툴) 분야에서 사업에 맞는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사전 신청한 스타트업 가운데 선발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김홍일 디캠프 센터장은 “많은 스타트업들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쌓은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 성장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감 불려나가는 배달의민족 “횡령·갑질 프랜차이즈, 배달앱 때려 여론 물타기”

      음식배달 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이 광고비와 수수료가 과도하다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장을 정면 반박했다. “횡령, 배임, 갑질 등으로 비난받은 일부 대형 프랜차이...

    2. 2

      상장 앞둔 아주IB투자 3200억 펀드 조성 성공

      연내 상장을 앞둔 벤처캐피탈(VC) 업계 맏형 아주IB투자가 올해 3200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에 성공했다....

    3. 3

      AI 작곡 서비스 '쿨잼컴퍼니', 네이버 VC로부터 투자받아

      모바일 작곡 서비스 ‘험온’ 운영사인 쿨잼컴퍼니가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털(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2일 발표했다. 투자금액은 밝히지 않았다.험온은 허밍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작곡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