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교부, 러 '구드존' 모든 선박 입항금지조치 주장에 "사실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교부, 러 '구드존' 모든 선박 입항금지조치 주장에 "사실아냐"
    외교부는 5일 한국 정부가 미국 재무부 제재 목록에 오른 러시아 해운회사 '구드존' 소속의 모든 선박에 대해 입항 금지 처분을 내렸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우리 정부는 기사에 언급된 구드존 사 선박들에 대해 입항을 금지한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 통신에 따르면 구드존 공보실은 "한국 포항 항만 수속 대행사 4곳으로부터 우리 회사 소속의 모든 선박이 한국 당국의 블랙리스트에 올랐으며 모든 한국 항구로의 입항이 금지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선박 수리를 위해 지난달 부산항에 입항했던 구드존의 세바스토폴호는 같은 달 27일 수리를 마치고 출항할 예정이었으나 한국 당국이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 위반 혐의 조사를 위해 출항 보류 조처를 내리면서 발이 묶였었다.

    이후 정부는 "결의 위반 사실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지난 2일 조치를 해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외교부 차관급·1급 공관장 직위 25% 없앨 것"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4일 “업무 수요와 외교적 요소들을 감안해 차관급과 1급 상당 공관장 직위의 25%를 없애겠다”고 말했다.강 장관은 이날 서울 도렴동 청사에서 연 내신기자 대상 브리핑에서 ...

    2. 2

      고위외교관 예우성 공관장 자리 확 줄인다…'메스' 든 외교부

      고위공관장 자리 25% 級낮춰…상대적으로 젊은 공관장 파견강경화 외교부 장관 '혁신 2기' 조직 개혁의 핵심 추진 방향은 결국 고위외교관에 대한 예우성 공관장 감축에 초점이 맞춰졌다.재외공...

    3. 3

      강경화 "재외공관 정비·혁신 추진…거점공관 지정 예정"

      내신 브리핑서 계획 밝혀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4일 외교다변화 정책 추진과 재외국민 보호 등을 위해 대대적인 재외공관망 정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강 장관은 이날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내신 기자 대상 브리핑에서 "신남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