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반의 혁신도시 조성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일 '천안 연구개발특구 기본구상 워크숍' 개최
    2040년 100만 시대 미래산업 먹거리 개발
    천안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반의 혁신도시 조성한다"
    충남 천안시는 미래특화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천안 연구개발특구 기본구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과 인구 100만 시대에 대비해 천안의 미래비전과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시 산·학·연 전문가, 시 혁신리더 미래비전단,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외부전문가 등 110명이 참여해 천안의 미래와 기술, 사업, 인재 등 핵심이슈에 대해 토론했다.

    이두희 산업연구원 실장은 '지역 산업역량 분석을 통한 천안시 혁신주도 성장전략', 오세홍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선임연구원은 '스마트 천안프로젝트 구상', 전영노 천안시 미래전략산업과 박사는 '천안 남북산업벨트 조성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천안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반의 혁신도시 조성한다"
    시는 전문가들이 제시한 내용을 바탕으로 강소연구개발특구 및 스마트제조혁신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이필영 부시장은 "새로운 산업여건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과학기술산업과 제조업을 융합한 혁신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안시, 천안아산역세권 R&D집적지구 세라믹 산업기반 구축

      충남 천안시는 에너지자립형 하우스 세라믹 소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한국세라믹기술원, 세라믹 관련 6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은 내년부터 2023년까지 국비와 지방비 ...

    2. 2

      충남 천안시, 역대 최대 수상으로 시정역량 우수성 입증

      충남 천안시는 올해 역대 최대의 기관수상 실적을 올렸다고 27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63개 부문에서 각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시는 주거복지향상 및 재난대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

    3. 3

      천안시, 3만3231㎡ 규모 북부스포츠센터 짓는다

      충남 천안시는 279억원을 들여 성환읍 매주리에 북부스포츠센터(조감도)를 짓는다고 22일 발표했다. 도심과 떨어진 천안 북부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북부스포츠센터는 3만3231㎡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